작성일
2020.09.21
수정일
2021.09.29
작성자
총관리자
조회수
6030

미리 가본 대학

 


 

 

(입학 멘토단 꿈Tree 정찬영)

 

안녕하세요.

국립 강릉원주대학교는 자유·진리·창조 건학 이념 아래 강릉과 원주에 각각 캠퍼스를 두고 있는 중부권 핵심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은 국립대학의 우수한 교육 환경에 더하여, 낮은 등록금과 다양한 장학금 제도 덕분에 재학생의 절반 가까이 등록금 전액 면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학생이 행복한 대학,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대학, 강릉원주대학교를 만나 보실까요?

여기는 메인 캠퍼스인 강릉캠퍼스입니다. 강릉캠퍼스에는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대학, 공과대학, 예술체육대학, 치과대학 등 7개의 단과대학이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융·복합 전공교육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비교과 프로그램과 탄탄한 학사 지원, 든든한 장학 제도가 자랑입니다.

 

강릉캠퍼스 정문을 지나 제일 처음으로 만나는 것은‘해람인의 참뜰’로 강릉원주대학교 인재상 표지석입니다.

 

강릉원주대는 해람인이라는 인재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람인은 인성과 역량을 갖추고 미래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인재라는 뜻입니다. 해람인의 핵심가치는 창(創):창의도전, 통(通):소통협력, 기(基):자기주도며, 우리 대학은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이 세 가지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대학 상징탑 광장과 해람지는 강릉원주대 구성원이 사랑하는 공간입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대학 축제와 다양한 행사를 열며, 봄에는 해람지에서 예술체육관으로 이어지는 벚꽃길을 걸으며 추억을 만듭니다. 해람지는 강릉 바우길 16구간인‘학이시습지’길이 시작하는 곳입니다. 이 구간은 전국 최초로 트레킹길 조성에 대학이 참여한 길로 우리 대학은 바우길의 도전과 탐사 정신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상징탑 광장 뒤로 보이는 건물은 중앙도서관입니다. 중앙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70만 권의 장서와 1,200여석의 열람석을 갖추고 있는 종합학술정보센터입니다. 1층에 해람카페, 전자정보실, 멀티미디어코너, 시네마룸, 1인실 및 다인실 스터디룸, 문서편집실, 복사실 등이 있으며, 층마다 그룹 스터디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학생증으로 출입하고, 열람실 좌석발급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e-book, 전자자료, 희망도서신청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진로를 지원하는 학생성공지원본부입니다. 온, 오프라인 상담과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든든하게 지원합니다.

 

해람지 뒤편으로는 교육지원센터가 있습니다. 교양 강의와 강릉원주대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국제교류원, 교육혁신원, 외국인학생들이 공부하는 한국어학당이 있습니다.

 

이곳은 재학 기간 동안 자주 찾는 강릉캠퍼스 학생들의 복지 공간인 학생회관입니다. 학생식당, 우체국, 편의점, 문구점 등의 편의시설과 보건실, 동아리방이 있으며, 2층에는 카페테리아와 그룹별 스터디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4층에는 건강체력센터가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분의 체력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공과대학 1호관 앞에도 학생복지시설‘쉼뜨락’이 있어 편의 시설과 휴식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 6개 동으로 구성된 강릉캠퍼스 기숙사는 시설이 좋을 뿐 아니라 기숙사 비용도 저렴하며, 체력단련실, 세탁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진 공간입니다.

신입생은 수시 합격생의 경우 희망하면 전원 입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강릉원주대교 자랑인 치과병원입니다. 10개의 진료과를 모두 갖춘 치과 종합병원으로 우리나라의 치의학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 양성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산학협력관은 산학협력단의 기술개발과 기술이전, 교육과 산학연계 기업지원강화 프로그램의 구축으로 현장 경험이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지역 시민들도 자주 찾는 강릉원주대학교 운동장입니다. 친환경 소재의 축구장, 육상트랙, 농구장, 풋살장과 지속가능한 생태적 녹지공간으로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여가 활용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입학 멘토단 꿈Tree 강유희)

 

여기는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입니다. 혁신도시 원주에 위치한 캠퍼스는 제2영동고속도로와 KTX 개통으로 더욱 편리한 교통과 여주전철역에서 캠퍼스를 잇는 통학버스 덕분에 통학도 수월합니다.

 

원주캠퍼스에는 보건복지대학, 과학기술대학 2개 단과대학이 있습니다.

 

정문을 지나면 가장 처음 맞이하는 건물이 대학 본관입니다. 이곳에는 행정부서를 비롯하여 잡 카페 등이 있으며, 학교 생활 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이곳에서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 본관 건물 뒤로 원주캠퍼스 도서관이 있습니다. 원주캠퍼스 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약 17만권 장서와 426석의 열람석을 갖추고 있는 종합학술정보센터입니다. 2020년 1~2층은 북카페, 오픈열람실, 스터디룸, 시네마룸, 대출실 및 일반열람실로 공부만이 아니라 휴식과 문화 생활까지 누릴 있는 공간입니다.

 

모바일 학생증으로 출입하고, 열람실 좌석발급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e-book, 전자자료, 희망도서신청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학생복지관입니다. 주요시설로 학생식당, 교직원식당, 동아리방, 학생자치회실, 스터디룸 및 세미나실을 비롯하여 강의실, 체력증진실, 카페, 매점 등을 갖춘 최신식 건물입니다. 원주캠퍼스 학생들은 이곳에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학 본관 맞은 편에는 다문화학과, 사화복지학과가 있는 보건복지대학 3호관과 산업경영공학과가 있는 과학기술대학 3호관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대학 1호관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이용하는 실습실을 비롯한 전공강의실 등이 있습니다. 특히 1층에는 부속병원이 없는 국공립 간호대학 학생들에게 임상실습과 실기교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간호시뮬레이션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대학 2호관은 유아교사 및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유아교육과가 있습니다.

 

과학기술대학 2호관은 컴퓨터공학과, 멀티미디어공학과, 전기공학과, 정보통신공학과 학생들이 공부하는 건물이다. 내부에는 공학전문분야를 연구하고 실험하는 실험실과 전공강의실 등이 있습니다.

 

과학기술대학 1호관에는 기계공학과와 자동차공학과가 있어 첨단 과학기술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생생활관은 청송관, 예솔관, 해솔관 3개동으로 2인 1실로 운영되며, 신입생은 수시 합격생의 경우 희망하면 모두 입사할 수 있습니다.

 

(입학 멘토단 꿈Tree 강유희)

미리 가본 국립 강릉원주대학교 어떠셨나요?

국립이라 더 특별하고, 든든한 강릉원주대학교에서‘해람인’으로 만나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