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54774
작성일
2021.10.14
수정일
2021.10.15
작성자
대외협력과
조회수
632

진로‧심리상담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토크쇼 및 캠페인 개최

진로‧심리상담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토크쇼 및 캠페인 개최 첨부 이미지

진로‧심리상담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토크쇼 및 캠페인 개최

 

우리 대학 진로‧심리상담센터는 국립춘천병원과 공동주관으로 10월 7일(목) 강릉캠퍼스 일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로 캠페인과 힐링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날 강릉캠퍼스에서 진행된 기념행사에서는 1부 『마음건강 특강 “과학과 뇌 건강”』, 2부 『정신건강 캠페인』, 3부 『마음건강 토크쇼』로 구성하여 진행했으며, 참여자는 온라인 약 200명, 오프라인 100여 명 정도가 참여했다.

 

정신건강의 날 기념일인 매년 10월 10일은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이며, 우리나라도 2017년 정신건강복지법을 전면 개정하면서 법정 기념일로 제정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에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했고,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여 코로나19 방역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진행되었으며,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점검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오해와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배수명 본부장은 “우울과 불안 등 정신건강 문제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다”라며 “이 자리를 계기로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스스로와 주변 사람들의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