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51159
작성일
2021.05.06
수정일
2021.05.06
작성자
대외협력과
조회수
1830

입학본부, 입학멘토단 꿈Tree 3기 선발

입학본부, 입학멘토단 꿈Tree 3기 선발 첨부 이미지

입학본부, 입학멘토단 꿈Tree 3기 선발


입학본부는 지난 4월 2021학년도 입학멘토단 꿈Tree 3기를 선발하여 캠퍼스별로 오리엔테이션과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우리 대학 입학멘토단 꿈Tree는 학령인구 감소가 심화됨에 따라 적극적인 입학 홍보와 전문적인 입시 설명이 중요시됨에 따라 입학 홍보, 입시 설명회 및 박람회,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프로그램 등 대입 정보 제공 활동에 참여할 입학 전담 멘토단의 필요성을 느껴 2019학년도부터 선발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3년째 운영 중이다.

 

캠퍼스별로 입학멘토단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강릉캠퍼스 7명, 원주캠퍼스 8명 총 15명을 선발했다. 3기 입학멘토단은 8개 학과(관광경영학과, 수학과, 수산생명의학과, 체육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다문화학과)의 다양한 학과 학생으로 구성됐다.

 

입학멘토단은 학내외 각종 입시 행사 지원, 입시 박람회 및 입시설명회 참가, 유튜브 콘텐츠 제작 참여 등 입학 홍보 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상시 온라인 입학 상담, 입학 정보 관련 카드뉴스 제작 등 SNS 콘텐츠를 제작하여 대학 입시 홍보 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민현주 입학본부장은“입학멘토단이 수험생의 입장에서 필요한 학과 정보와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 제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적극적인 참여로 국립 강릉원주대의 강점을 널리 알리는 데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월 3일(월) 양양고등학교에서 열린 GWNU와 함께하는 정보소외지역 진로찾기 프로그램에 꿈트리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과를 소개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한편, 입학멘토단 꿈트리 3기는 5월 3일 정보 소외지역 진로찾기 프로그램 강사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