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40529
작성일
2021.01.20
수정일
2021.01.20
작성자
대외협력과
조회수
5326

공학교육혁신센터·LINC+사업단, ‘2020 강원 청소년 온라인 공학체험’ 행사 개최

공학교육혁신센터·LINC+사업단, ‘2020 강원 청소년 온라인 공학체험’ 행사 개최 첨부 이미지

공학교육혁신센터·LINC+사업단, ‘2020 강원 청소년 온라인 공학체험’ 행사 개최


우리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와 LINC+사업단은 지난 1월 15일(금) ‘강원 청소년 온라인 공학체험’ 행사를 공동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강원 청소년 공학체험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학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운영됐으며, 강원도 10개 시·군 청소년 총 128명이 참가했다.

 

 

 


이번 체험 행사에 앞서 공학교육혁신센터와 LINC+사업단은 체험 키트를 신청 학생들에게 사전에 전달해 체험활동의 부족과 학습공백이 우려되는 취약계층의 학생들에게 편리하면서도 우수한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본 행사는 총 7개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됐으며, 이와 함께 공학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에 우리 대학 공과대학과 과학기술대학의 학과 홍보 영상 및 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우수사례 영상 등을 게시해 향후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한 노력도 함께 기울였다.

 

 

 

 

 

이상민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공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도내 청소년들이 기존 학교 수업에서는 가까이 접해 보지 못한 공학적 이론과 실험을 체험해봄으로써, 다소 어렵게 생각되는 공학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자신의 꿈과 적성에 대해 탐구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