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92347
작성일
2019.08.26
수정일
2019.08.26
작성자
대외협력과
조회수
3623

저속형 전기자동차용 EPS 조향시스템 공동개발 협약 체결

저속형 전기자동차용 EPS 조향시스템 공동개발 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저속형 전기자동차용 EPS 조향시스템 공동개발 협약 체결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단장 김환석)은 지난 8월 23일 한국산업관리공단 강원지역본부에서 원주캠퍼스 과학기술대 김세윤 교수 연구팀과 (주)세원 등 5개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프로젝트 R&D사업 ⌟ 신규 협약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수요 및 협력기업과 대학이 기능별 장점을 강조한 수평적 협업모델로 대외적인 사업환경 변화에 유연한 대응과 연구개발에 따른 위험분담을 경감하기 위한 공동협업개발사업이다. 기업주관으로 총괄 및 3개의 세부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연구비는 1,207백만원(출연금 740백만원, 민간467백만원)으로 연차평가를 통해 2년간 추진되는 연구개발 사업이다.


초소형 자동차용 EPS 조향시스템은 운전자의 조향조작력을 경감시켜 운전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국내 미개발 품목이며, 자율형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 중의 하나이다.


동 사업은 현재 내연기관 중심의 원주 자동차부품단지의 참여기업들이 본 연구개발을 통해 전기자동차 시대에도 중추적인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생존하기 위한 필수적인 핵심부품 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의미가 크다.


사업의 세부과제 책임자인 전한수 산학협력중점교수는“EPS 조향시스템 개발을 통해 축적된 연구 성과는 강원도가 추진중인 e-모빌리티사업의 소형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 개발에 응용될 수 있는 것으로 지역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에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강릉원주대가 혁신기관으로서 역할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