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5943
작성일
2018.11.27
수정일
2018.11.27
작성자
대외협력과(2977)
조회수
3487

산학협력단, 전통시장 상인대학 점포대학 졸업식

산학협력단, 전통시장 상인대학 점포대학 졸업식  첨부 이미지

산학협력단, 전통시장 상인대학 점포대학 졸업식


우리 대학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전통시장을 이끌어 온 우수시장 상인들에게 지속적인 성장기회를 만들고, 시장선진화 및 명품 점포를 육성하고자 인천모래내 전통시장 상인대학 점포대학을 8월 16일부터 11월 22일까지 3개월간 진행했다.

 

학습 내용은 정부정책 및 유통환경의 이해, 상권분석, 고객감동을 위한 실천전략, 최신 경영기법학습(입소문전략, SNS마케팅, POP작성, 상품진열 및 색채마케팅) 등 이론교육과 분임토의 선진시장 견학으로 구성됐다.

 

 

 

11월 22일 인천모래내전통시장 상인회 교육장에서 ‘인천모래내전통시장 제1기 점포대학 졸업식’이 개최됐다. 졸업식에는 상생협력과 지역경제발전의 중요성을 고려해 이강호 인천남동구청장(명예학장), 인천시 국회의원(윤관석, 맹성규), 최재현 남동구의회의장, 박대선 중소벤처기업부 팀장, 소상공인진흥공단 이길호 팀장 및 이대인 주임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 상인들은 점포활성화를 도모하고 고객 감동을 실천하기 위한 의식개혁의 중요성을 깨닫고 명품점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펼치기로 다짐했다.

 

우리 대학 강태중 점포대학 주임교수는 “상인들이 고객에 대한 새로운 마음가짐과 앞선 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춘 명품 점포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