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00438
작성일
2020.07.16
수정일
2020.07.20
작성자
대외협력과
조회수
5795

LINC+사업단, ‘현장실습 CROSS PLUS’ 협약 체결

LINC+사업단, ‘현장실습 CROSS PLUS’ 협약 체결 첨부 이미지

LINC+사업단, ‘현장실습 CROSS PLUS’ 협약 체결

 

우리 대학 LINC+사업단은 7월 15일(수) 11시 30분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열린 ‘현장실습 CROSS PLUS’ 협약식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각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현장실습 교육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우리 대학을 비롯한 교통대, 아주대, 울산대, 호남대 등 권역별 5개 대학이 참여해 협의체 구성에 합의해, 학생 현장실습의 성공적 수행 모델을 제시하는 미래지향적 공동협업 시스템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각 대학별로 현장실습 참여기업 정보를 원활하게 공유해 기업발굴과 학생 매칭을 보다 효율적으로 분담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현장실습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학생들이 집과 가까운 산업체에서 안정적으로 현장실습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체는 향후 현장실습 본연의 목적을 달성함은 물론,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 코로나19 공동대응, 사전교육자료 공동개발,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유 등 현장실습 업무와 관련해 체계적인 상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우리 대학 신일식 LINC+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권역별 5개 대학이 힘을 합쳐 협업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그간 타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지역기업의 실습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현장실습을 수행하는 성공 사례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